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한꿈학교 “희망 Dream 스마트 도서관” 지원
김제림 기자(jaelim@mk.co.kr)
입력 : 2025.07.10 16:54:06
입력 : 2025.07.10 16:54:06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김정각 이사장은 7월 9일,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한꿈학교에서 개최된 “한꿈학교 신교사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최된 개소식에는 김동근 의정부 시장, 이재강 경기 의정부시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한꿈학교 교사(校舍)의 지상이전을 축하했다.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새로 이전하는 한꿈학교의 신교사에 「희망 Dream 스마트 도서관」설치를 지원하고 ICT 기자재ㆍ미디어 시스템 및 북카페 조성 등을 후원하며 한꿈학교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했다.
희망 Dream 스마트 도서관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꿈학교를 시작으로 북한이탈주민 대안교육기관에 설치ㆍ지원하는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이다.
김정각 이사장은 “한꿈학교가 신교사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희망 Dream 스마트 도서관이 한꿈학교 학생들이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혁신과 창의의 공간으로 운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한국증권금융’이 출연해 2013년 11월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이며, 그동안 사회복지사업과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의 대표 브랜드인 “희망 Dream” 사업은 북한이탈주민과 자립준비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주요 구성원으로서 사회ㆍ경제적 자립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뿐만 아니라 주거, 취업 및 창업, 의료, 정서 및 문화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희망 안전판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내년 최저임금 2.9% 오른 시간당 1만320원…17년만 합의로 결정(종합2보)
-
2
삼성전자 뉴욕서 테크포럼…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논의(종합)
-
3
머스크 AI 챗봇 '그록4' 출시 "박사 수준"…월 300달러 요금제도
-
4
최고점 높여가는 비트코인, 11만2천700달러대까지 상승
-
5
2%대 그친 李정부 첫 최저임금 인상률…"내년 경기 더 안좋아"
-
6
머스크 "로보택시 지역 이번 주말 확대…샌프란도 한두 달 뒤에"
-
7
[속보] 비트코인, 11만3천 달러선 첫 돌파
-
8
달러-원, 美 주간 고용 호조에 오름폭 확대…1,373.90원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