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렘 “엑스알비, 우크라이나 브로바리시 ESS 공급 관련 선수금 수령”
입력 : 2025.04.21 14:52:23

이렘은 관계사를 통해 우크라이나 테르노필(Ternopil Oblast) 브로바리시 종합 임상 병원(Brovary central district hospital)에 바나듐 레독스전지 에너지 저장장치(ESS)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공급 협약을 지난 3월 체결했으며, 이에 따른 선수금을 수령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바나듐 레독스전지 ESS 전문기업인 엑스알비(XRB)가 제작을 담당하고 이렘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우크라 의료 인프라 안정화 및 에너지 자립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렘은 병원 내 필수 의료 장비와 시스템의 전력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ESS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ESS는 송전망 손상 상황에서도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핵심 장비다.
현재 우크라이나는 전력시스템 파괴로 인해 하루 3번 가량 1회 4시간씩 순환 단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지 병원들은 부상자 치료를 위한 안정적인 전력망 구축이 가장 시급한 상황이다.
브로바리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엑스알비와 ESS 공급 협정에 따라 병원의 전력 독립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렘 관계자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향후 우크라이나 내 다수의 공공기관 및 인프라 대상 프로젝트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상규 기자
기사 관련 종목
04.21 15:30
이렘 | 1,106 | 19 | -1.69%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증시요약(5) - 특징 종목(코스닥)
-
2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20종목
-
3
스트레티지, 기관 투자자 1만 3천개 넘어···비트코인 보유량 53만개로 늘려
-
4
코스피 43% 기업 배당률, 국채수익률보다 높아
-
5
휘청이는 건설업종…신탁사 신용도 줄하향 위기
-
6
방향성 잃은 비트코인···AI테마 코인 다시 꿈틀
-
7
한화시스템, 회사채 수요예측서 조단위 자금 확보
-
8
홈플러스 회생 후폭풍 … 롯데카드·산은캐피탈도 손실 가능성
-
9
나홀로 상승 金에 ‘SOL 골드커버드콜액티브’ ETF 한달 수익률 11%
-
10
“밸류업 공시참여 시총비중 50%···해당기업 주가는 코스피 평균보다 10%P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