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 7대 벚꽃 명소 놀러오세요"…추첨으로 특산품도 증정
27일까지 '울주, 봄을 걷다'…스탬프투어·관광택시 투어·SNS 행사
장영은
입력 : 2025.04.06 10:10:01
입력 : 2025.04.06 10:10:01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벚꽃 철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지역 벚꽃 명소를 연계한 봄맞이 관광이벤트 '울주, 봄을 걷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 참여를 유도해 지역 관광 활성화 및 홍보를 목표로 기획됐으며, 총 3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먼저 '스탬프 투어'는 울주군이 선정한 벚꽃 명소 7곳을 모두 방문해 스탬프를 모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총 50명에게 울주 특산품(2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스탬프존은 삼남읍 작천정벚꽃길, 서생면 서생포왜성, 두서면 차리마을 벚꽃길, 언양읍 언양성당, 상북면 도깨비도로, 범서읍 선바위공원, 온산읍 회야강변 벚꽃길이다.
한시적으로 신규 개설된 벚꽃코스를 완주해야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관광택시 벚꽃투어'는 울산 외 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광객은 4시간 또는 8시간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서부권·남부권·울주 전체를 순회하는 코스 중 하나를 이용할 수 있다.
서부권 코스는 언양성당, 작천정벚꽃길, 도깨비도로(또는 차리벚꽃길, 선바위공원)를 포함한다.
남부권 코스는 회야강변, 서생포왜성, 해안 드라이브(진하해수욕장, 간절곶, 나사해변 중 선택)로 구성된다.
울주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 코스는 8시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울주군은 택시 이용자에게 4시간 기준 4만원, 8시간 기준 8만원의 지원금을 준다.
또 투어에 참여한 관광객 중 20명을 추첨해 특산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울주군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공식 관광 SNS 채널인 '울쭈트립'의 팔로워 수 확대를 위한 'SNS 3333 이벤트'도 함께 한다.
이는 울쭈트립 계정을 팔로우한 이용자 중에서 총 33명을 추첨해 관광기념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필수 해시태그 '#울쭈트립 #울주관광3333 #33한우리사이'를 달면 되며 , 팔로워 3천333명 달성 시까지 이벤트는 계속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주관광 SNS(인스타그램 '울쭈트립/@ulju_trip')와 울주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울주군 관광과 (☎052-204-0336)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주군 관계자는 "봄을 테마로 한 세 가지 이벤트를 통해 울주만의 자연 자원과 관광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봄철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광객이 울주에서 특별한 봄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했다.
young@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2
울산시, 변압기공장 증설 지원…HD현대일렉트릭 "시민 우선채용"
-
3
4년제·전문대·유치원 다 올랐다…교육물가 금융위기 후 최대↑
-
4
16년 만에 빗장 풀린 '대학 등록금'…물가상승 '뇌관'됐다
-
5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일반형 지원계획 공고…"R&D 자금 지원"
-
6
취약계층에 특별한 추억 선물…'서울행복여행' 참가자 모집
-
7
고용보험 30주년…노동부, 포상 후보자 신청 접수
-
8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
-
9
“부동의 1위 테무마저 끌어내렸다”…출시 한 달만에 쇼핑앱 1위 차지한 이 곳
-
10
울산·경남 지역인재 합동채용박람회, 10일 울산대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