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경계에도 코스피 반도체 강세에 상승 마감
코스피, 반도체 강세에 3일 연속 상승 마감 [바로가기]
코스피가 19일 반도체 업종의 강세에 힘입어 사흘 연속 상승하며 2,620선 후반에서 마감했으나 반면 코스닥은 바이오주의 약세로 하락 마감하는 차별화 장세를 보였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 대비 16.28포인트(0.62%) 오른 2,628.62에 거래를 마쳤는데 장 초반 강보합 출발 후 상승폭을 키우며 한때 2,640선을 터치하기도 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034억 원, 2,842억 원을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견인, 개인은 6,733억 원을 순매도했다.
삼성전자(1.56%)와 SK하이닉스(1.23%)가 동반 상승하며 지수 상승을 주도했다.
모건스탠리가 삼성전자(6만 5천 원에서 7만 원)와 SK하이닉스(15만 원에서 23만 원)의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한 것이 투자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삼성전자가 주주총회에서 기술 경쟁력 회복을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한 점도 호재로 작용했다.
증시 분석가들은 레거시 반도체 업황 반등 기대감에 더해 삼성전자가 주주총회에서 기술경쟁력 회복을 위한 '사즉생' 각오를 피력한 영향이 코스피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반면, 코스닥은 바이오주들의 약세에 1% 가까이 하락하며 738.35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737억원, 228억원 순매도했고, 개인은 2,174억원 순매수했다.
그렇다면 이와 관련해 연준의 FOMC에서 금리 결정을 앞둔 상황에서 국내 증시에서 상반기 투자 전략과 유망주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 NO.1 주식 파트너 MBN골드 성하준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성하준 매니저는 “최근 뉴욕 증시는 연준의 FOMC 회의록 공개를 앞두고 관망세를 보이다 테슬라와 대형 기술주들의 급락의 영향으로 나스닥은 1.71% 하락마감했다”라며 “월가에서는 다음달 2일 관세 전쟁이 다시 본격화 될 경우 미국의 경기 침체를 우려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성하준 매니저는 “국내 증시는 반도체 대장주들이 강세를 보인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는 오후 장들어 0.62% 상승 마감했다”라며 “글로벌 변동성 장세가 진행 되는 가운데 2025년 상반기에 대한 주도주와 유망주에 대한 투자 전략을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성하준 매니저의 무료 네이버밴드에 참여하면 관련 유망주와 증시 투자 전략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성하준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는 MBN골드 무료회원가입 후 무료주식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참여 가능하다.
▶ MBN골드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공식 네이버밴드 [바로가기]
▶ NO.1 주식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알테오젠, 한화오션, 한국첨단소재, 한화시스템, 현대로템
풍산, 서연, 두산에너빌리티, 현대차, POSCO홀딩스
※ 매일경제TV MBN골드는 유사투자자문업자로서 개별 투자 상담 불가
※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中, WTO에 "무모한 트럼프 관세에 심각한 우려"
-
2
[속보] EU, 15일부터 美수입품에 최고 25% 추가 관세
-
3
계엄 혼란 틈타 무단으로 해외여행…시국 흔들리자 공직기강 무너졌다
-
4
中, 트럼프 104% 관세 맞불…"모든 美상품에 추가관세 84%"(종합)
-
5
中, 美관세에 3대전략으로 맞선다…맞불·경기부양·주변국 공조
-
6
상호관세 부과한 트럼프 "기업들, 美로 옮길 적기…관세 제로"
-
7
EU, 15일부터 美상품 25% 보복관세…"협상타결시 중단"
-
8
“소비만 잘 해도 월급 2배 불어요”…투자 격변기 생존법 ‘이 쇼’에서 배운다
-
9
뉴욕증시, 무역전쟁 격화속 혼조 출발…나스닥 개장초 1%대 반등
-
10
“300만원 넘보는 아이폰, 손님 다 쫓아낼 판 ”…애플, 결국 시총 1위 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