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ETF 팀 코리아’ 캠페인 진행

오대석 기자(ods1@mk.co.kr)

입력 : 2025.07.14 14:03:45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증시 상승세에 발맞춰 대한민국 대표 산업과 테마에 대한 투자 캠페인 ‘TIGER ETF 팀 코리아(Team Korea)’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ETF 브랜드인 TIGER ETF가 ‘팀 코리아(Team Korea)’라는 명칭으로 투자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K-성장’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투자자들에게 TIGER ETF를 통해 대한민국 성장 산업 및 테마에 가장 쉽게 투자하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TIGER 국내 투자 ETF 중 11종을 엄선해 ‘팀 코리아 베스트 11’을 선보인다.

각 ETF에는 공격수, 미드필더, 골키퍼 등 국가대표 축구팀 포메이션을 모티브로 한 포지션을 부여했다. 투자자들은 이를 기반으로 친근하면서도 직관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4-3-3 포메이션’을 통해 성장과 안정, 배당의 균형을 맞춘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한국 투자의 최전방 공격수는 TIGER Fn반도체TOP10, TIGER K방산&우주, TIGER 조선TOP10 3종이 맡았다. 미드필더로는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TIGER 증권, TIGER 지주회사 3종, 안정적인 투자를 기대할 수 있는 수비수에는 TIGER 200,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4종이 포함됐다. TIGER 코리아밸류업은 골키퍼로서 한국 자본시장을 지키는 수문장 역할을 한다.

‘팀 코리아 베스트 11’은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미래에셋자사운용은 ‘TIGER ETF로 완성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포트폴리오’부터 ‘팀 코리아 로고 송 및 안무 챌린지’, ‘포지션별 숏폼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수 인증 및 유튜브 설문, SNS 공유 등 투자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플랫폼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TIGER ETF가 대한민국 성장 산업의 주역들과 함께 투자자의 자부심을 북돋고, K-성장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쌓을 수 있 있도록 기획됐다”며 “팀 코리아 ETF는 단순한 투자 수단을 넘어, 투자자들이 시장을 쉽고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명확한 투자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4 19:3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