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확대 135억 쐈다”...KB금융, 저출생 극복 감사패 받은 이유는

김정환 기자(flame@mk.co.kr)

입력 : 2025.07.10 11:26:25
일·가정 양립 지원 공로
저출산委로부터 상패


KB금융그룹이 저출생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지원에 나서면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고위)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왼쪽)이 주형환 저고위 부위원장으로부터 상패를 받으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저출생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면서 정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KB금융은 “주형환 저고위 부위원장과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고위)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KB금융은 저출생 대책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대적인 지원에 나섰다. 전국 주요 지방자치단체와 소상공인 출산·육아 환경 개선을 위해 사업비 135억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출산 휴가, 육아 휴직 대체인력 인건비 등을 지원하고 나섰다.

KB금융 관계자는 “저출생 문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라며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고, 저출생 극복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0 17:55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