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넷플릭스 요금 인상해도 제휴 멤버십 요금 그대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7천원 됐지만 '네넷' 멤버십 4천500원 유지
김경희

입력 : 2025.05.10 07:37:50


넷플릭스 로고
[넷플릭스앱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네이버는 10일 넷플릭스 요금 인상에도 쇼핑앱 네이버플러스와 제휴 멤버십 요금제는 그대로 유지한다고 확인했다.

네이버플러스는 앞서 지난해 11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더드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휴 멤버십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월 4천500원, 연간 회원의 경우 월 3천500원을 내면 네이버플러스와 넷플릭스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어 왔다.

네이버측은 "넷플릭스가 요금을 인상하더라도 네이버와 넷플릭스 제휴는 별도 계약이이므로 해당 요금 인상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따라서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더라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요금제는 인상되지 않으며 제휴 혜택도 기존대로 변동없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2020년 출시 이후 한 번도 요금을 인상하지 않았으며, 현재도 요금 인상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지난 3월 쇼핑앱을 별도 출시한 뒤 커머스 영역 확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전날 넷플릭스는 광고형 스탠다드와 베이식 등 최저 요금제 가격을 인상했다.

이에 따라 베이식 요금제 가격은 9천500원에서 1만2천원으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5천500원에서 7천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kyunghee@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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