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HVAC KOREA’서 이머전 쿨링 시스템 등 고효율 솔루션 공개
입력 : 2025.04.07 09:52:32

신성이엔지가 AI·클라우드 시대를 이끄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냉각 기술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신성이엔지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HVAC KOREA 2025’ 전시회에 참가해 데이터센터 전용 첨단 공조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이머전 쿨링 시스템(Immersion Cooling System)’은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이터빈과 함께 선보이는 첨단 냉각 솔루션이다. 이는 서버를 특수 냉각액에 직접 담가 냉각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데이터센터 PUE(전력사용효율)를 1.1 이하로 유지하고 탄소배출량을 40% 감축하는 친환경 기술이다.
PUE 1.1은 전체 전력의 91%가 실제 IT 장비에 사용되는 고효율 시스템으로, 일반 데이터센터(PUE 1.5~2.0)보다 냉각 에너지를 절반 이상 절약한다. 이 기술은 냉각 전기요금을 80% 절감하면서도 IT 처리 성능은 2배 향상시키고, IT 장비 장애율을 60% 줄여 안정적인 데이터센터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함께 소개되는 ‘Edge Data Center’는 5G와 IoT 환경에 최적화된 소형 데이터센터 솔루션으로, 분산 컴퓨팅 환경에서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고 모듈형 설계로 확장성과 설치 용이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신성이엔지는 데이터빈과 지난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에너지 효율화와 운영 최적화를 위한 협력을 본격화했다.
기존 산업에서 축적한 정밀 환경제어 기술과 공조 노하우를 데이터센터 시장으로 빠르게 확장하는 한편, 태양광 발전 연계 RE100 솔루션을 통해 공조와 에너지 공급 측면 모두에서 친환경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성이엔지는 냉각-에너지-운영 전 과정을 아우르는 친환경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으로 지속가능한 인프라 수요에 대응한다.
이번 전시회는 신성이엔지의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가속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이지선 신성이엔지 대표는 “데이터센터는 AI와 클라우드로 급성장하는 시장”이라며 “당사의 반도체·이차전지 클린룸 공조 시스템과 정밀 온습도 제어 기술을 활용해 고효율·친환경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자신했다.
이상규 기자
기사 관련 종목
04.07 15:30
신성이엔지 | 1,110 | 75 | -6.33%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한국 반도체 투톱 엇갈린 예보...삼성전자 먹구름, SK하이닉스 햇살
-
2
美증시 관세 불확실성에 장중 '롤러코스터'…급락→반등→하락(종합)
-
3
[속보] '관세유예, 가짜뉴스' 백악관 해명에 美증시 반락…다우 2%↓
-
4
백악관, '트럼프 90일간 관세 일시중단 검토' 보도에 "가짜뉴스"
-
5
[속보] 트럼프 "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 관세협상 즉시 개시"
-
6
뉴욕증시, '끝 모를 추락' 공포 vs 반등 기대…급등락 출발
-
7
백악관, '트럼프 90일간 관세 일시중단 검토' 보도에 "가짜뉴스"(종합)
-
8
[속보] 트럼프 "中, 34% 맞불관세 철회안하면 中에 50% 추가 관세"
-
9
EU, 美에 車·공산품 무관세 제안…美 "부가세 내려라"
-
10
트럼프, 中에 50% 추가 관세 위협…"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