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수 숙박시설 20곳 선정해 최대 500만원 지원

7∼22일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
윤보람

입력 : 2025.04.06 11:15:01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매력을 담은 우수한 숙박시설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보이고자 '2025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숙박업 브랜드다.

관광진흥법상 서울시 소재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또는 한옥체험업으로 등록한 숙소라면 누구나 서울스테이에 등록할 수 있다.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되면 숙소 운영과 홍보마케팅을 위한 지원금이 업소별로 최대 500만원 지급되고 숙박시설의 품질과 안전성을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는 선정패와 엠블럼을 받는다.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주요 행사 참여 기회나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른 숙박시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올해 공모는 7일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신청처(https://url.kr/jypjuj)에서 진행되며 총 20개소를 선정한다.

공모 신청 자격은 공모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소와 한옥체험업소다.

서울스테이 신규 등록은 서울스테이 홈페이지(stay.visitseoul.net/cms)에서 가능하다.

단, 신규 등록을 완료하기까지 총 10일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시는 평가 과정에서 시설위생과 안전관리 배점을 강화하고, 관광객과 주민이 상생할 수 있도록 거주민 불편 예방 노력까지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최대한 다양하고 새로운 숙소를 발굴하기 위해 기존 3회 이상 선정 숙소 신청 제한, 2년 연속 선정 숙소 비율 최대 70% 이하 조정 등 제한사항을 적용한다.

신청 방법이나 선정 절차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운영사무국(☎ 070-5220-0325, seoulstay2025@gmail.com)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을 찾은 관광객들이 양질의 숙박시설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우수한 대체숙박업소를 발굴하고, 운영 자금부터 홍보마케팅까지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2025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ryoo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07 14:4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