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2025년도 희망 Dream 장학생 장학금 지원
입력 : 2025.03.31 14:31:43
희망 Dream 장학사업은 북한이탈주민과 그 자녀 및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대학교 신입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학비 걱정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대학 재학기간 동안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으로 기존의 꿈나눔재단 장학금의 규모와 지원 기간을 더욱 확대하여 올해 처음 시행한다.
북한이탈주민 50명, 자립준비청년 43명의 장학생을 신규 선발하고, 이들 장학생 93명에게 상반기에 2억 7,9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수여식에는 꿈나눔재단의 이사로 재임 중인 북한전문 시사평론가 김금혁 이사를 초청해 ‘북한이탈주민이면서 자립준비청년’이었던 본인의 인생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장학생들이 인생의 주인공으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을 일깨우고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를 만들어 줬다.
김정각 이사장은 “오늘 이 자리가 다양한 꿈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인생항로에 새로운 활기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희망 Dream” 장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희망”을 꿈꾸며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2013년 재단 설립부터 지금까지 장학사업을 통해 총 793명의 장학생을 선발, 약 3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美재무, 주식시장 다시 급락했에도 "특이 동향은 없다"
-
2
트럼프 "타국서 최첨단 선박 살 수도"…韓 조선업계에 호재되나
-
3
트럼프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에 "받아들이기 힘들다"
-
4
아마존 CEO "일부 판매자, 소비자에 관세 비용 전가할 수도"
-
5
美워싱턴 레이건공항서 의원들 탄 여객기 접촉사고…사상자 없어
-
6
"트럼프 행정부 이민자 단속에 美 경제성장률 1%p 낮아질 것"
-
7
트럼프, 90일 후 상호관세 유예 연장 가능성에 "그때 가서 보자"(종합)
-
8
관세전쟁 美·中, 경제위기 아르헨 놓고 '영향력 확대' 경쟁?
-
9
[뉴욕유가] 백악관 "中관세는 최소 145%"…WTI 3.66%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