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질환 진단’ 뉴로핏,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
우수민 기자(rsvp@mk.co.kr)
입력 : 2025.05.09 10:08:29 I 수정 : 2025.05.09 10:18:19
입력 : 2025.05.09 10:08:29 I 수정 : 2025.05.09 10:18:19
AI 기반 뇌 구조 초고속 분석


2016년 설립된 뉴로핏은 AI 기술 기반 뇌 영상 분석 솔루션과 치료 의료기기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뇌 구조를 AI를 활용해 초고속 정밀 분석하는 기술이다.
최근 레켐비(성분명 레카네맙) 등 항아밀로이드 치료제가 알츠하이머병 시장에 등장한 가운데 MRI와 PET(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영상을 활용한 알츠하이머병 진단, 치료제 처방 관련 뇌 영상 분석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뉴로핏은 치매 치료제 처방과 치료 효과, 부작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 AD’를 출시했다. 치료제 처방 적격 환자를 선별하고 치료제 투여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ARIA, 아밀로이드 관련 영상 이상)을 분석하는 종합 종합 솔루션이다.
또한 신약 개발 임상 시험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치매 치료제 개발사인 아리바이오와 신약 개발 임상시험에 대한 영상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향후 동반 진단 시장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로핏의 주요 제품으로는 뉴로핏 아쿠아 AD를 포함해, 뇌 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 PET 영상 정량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 뇌 전기 자극용 영상 치료 계획 소프트웨어 ‘뉴로핏 테스랩’, 경두개 전기자극 기기 ‘뉴로핏 잉크’ 등이 있다.
현재 주요 제품에 대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뉴로핏 아쿠아와 뉴로핏 스케일 펫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510k 클리어런스(시판 전 신고)도 획득했다. 이외에도 유럽 CE, 일본 MHLW, 싱가포르 HSA, 태국 TFDA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빈준길 뉴로핏 공동대표는 “뉴로핏은 뇌질환 진단부터 치료까지 뇌질환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