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가전 구독시장 본격 진출…애플·로보락·다이슨

성혜미

입력 : 2025.05.01 06:00:06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하이마트[071840]는 1일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 론칭을 통해 가전 구독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가전 구독 시장 본격 진출…애플·로보락·다이슨
[롯데하이마트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가전 구독 서비스'는 소액의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일정 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제품 구매 초기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추고, 다양한 케어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전 구독 서비스'는 가전 제조사를 중심으로 제공돼 취급 브랜드와 품목에 한계가 있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브랜드를 갖춘 가전 양판점인 만큼 '하이마트 구독'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11개 브랜드, 21개 품목, 800여종의 상품을 구독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물론 기존 구독 서비스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로보락 로봇청소기와 샤크 무선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애플 아이패드, 맥북 등을 모두 구독할 수 있다.

가령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를 월 1만원대로 3년간,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월 4만원대로 5년간 각각 구독할 수 있다.

구독 품목을 기존 대형가전에서 전기밥솥과 음식물처리기 등 소형 생활·주방가전으로 넓혔다.

구독 기간 또한 36개월 또는 60개월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는 '하이마트 안심케어'의 대표 서비스인 '가전 클리닝'과 '연장보증서비스'가 탑재돼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케어 받으면서 구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독 서비스 기간에 맞춰 무상 애프터서비스(A/S) 보증 기간을 연장해 부담을 최소화했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평생케어 서비스부문장은 "가전양판점 본연의 경쟁력과 케어 서비스 노하우를 하이마트 구독에 담았다"며 "운영 품목과 브랜드, 제공하는 케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케어하는 '고객 평생 케어'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01 14:58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