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연금투자자 위한 지침서 ‘TDF 가이드북’ 발간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cay@mk.co.kr)

입력 : 2025.04.17 10:25:41
[사진 =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자들을 위한 타깃데이트펀드(TDF) 투자 지침서 ‘KB 온국민·다이나믹 TD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연령대별 TDF 투자 방법과 더불어 연금 투자자를 사회초년생, 직장인, 은퇴자로 구분해 각 투자 유형에 맞는 TDF를 제안한다. 또 ‘KB 온국민·다이나믹 TDF’의 포트폴리오와 운용현황 등에 대한 추가 정보도 제공한다. 가이드북은 KB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KB자산운용은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받은 뒤 이를 인증하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0명에게 금 1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B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KB자산운용은 고객들의 투자 성향을 고려해 ‘KB 온국민 TDF’와 ‘KB 다이나믹 TDF’ 등 두 종류의 TDF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해당 시리즈 설정액은 약 1조7000억원이다.

KB 온국민 TDF는 패시브형 펀드로, 보수가 저렴하고 변동성이 낮아 장기 투자 시 높은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KB 다이나믹 TDF는 시장 변동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액티브형 펀드로, 상황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부동산과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한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2060년 은퇴를 목표로 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온국민·다이나믹TDF 2060’을 새로 선보였다. 라인업 확대에 따라 투자자들의 연금 상품 선택 폭도 더 넓어졌다.

육동휘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연금 투자자라면 연령대와 상황에 맞춰 TDF 빈티지를 골라야 은퇴 시기에 맞춘 효율적인 자산배분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유용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19 11:2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