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보험공사 워싱턴 지사 개소…"대미 수출·투자 지원"

조준형

입력 : 2025.04.23 05:07:52


무역보험공사 워싱턴지사 개소식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 전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한국 기업의 무역과 대외 투자를 지원하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22일(현지시간) 워싱턴DC 시내 한 호텔에서 워싱턴 지사 개소식을 열고 업무를 본격 시작했다.2025.4.23 jhcho@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 전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한국 기업의 무역과 대외 투자를 지원하는 한국무역보험공사가 22일(현지시간) 워싱턴DC 지사 개소식을 열고 업무를 본격 시작했다.

장영진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날 워싱턴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글로벌 공급망의 지속적 변화에 따라 한국 기업들의 대미 투자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무역보험공사의 워싱턴 DC 사무소는 이런 투자 활동을 지원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사장은 특히 미국 내 한국 기업들이 주도하는 배터리 관련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무역보험공사가 워싱턴 DC에 거점을 마련함으로써 국제 금융기관들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워싱턴 지사를 통해 한미 경제 관계 및 국제협력 강화에도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역보험공사의 스티브 강 워싱턴 지사장은 "공사의 글로벌 여정에서 이번 지사 개소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jhch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23 11:0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