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강아지 캐릭터 '가나디' 협업 우유 2종 선보여
강애란
입력 : 2025.04.20 08:40:18
입력 : 2025.04.20 08:40:18

[BGF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 CU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가나디'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가나디는 강아지 캐릭터로 특유의 아련한 표정을 한 '나 안아'라는 이미지가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협업 상품은 가나디 초코우유와 딸기우유로 패키지에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으며 용량은 각각 500㎖다.
다음 달 말까지 출시 기념으로 500원 할인한다.
CU는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에서 가나디 협업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CU는 앞서도 '캐치! 티니핑'과 '짱구', '망그러진곰', '코난' 등의 캐릭터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권유진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에게는 구매의 재미를 제공하고 점포에는 매출 증대를 위해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부산은행, 은행권 최초 M&A 거래소와 전사적 업무협약
-
2
“경기 불안엔 金이 최고”...안전자산 쓸어담는 큰손들
-
3
日 크로스택시, 카카오모빌리티 방문…"스마트택시 인프라 협력"
-
4
강원도, 581억 규모 농촌지역 개발사업 공모 도전장
-
5
국힘 양향자, '한국 반도체산업 조력자' 日 하마다 박사 예방
-
6
김치찌개에 미국산 돼지고기 넣고 "한돈만 사용" 내건 식당
-
7
한미 관세협상, 재무·통상 '2+2' 형식 진행 추진…"곧 발표"
-
8
신한울 원전 2호기 87일간 계획예방정비…터빈 완전분해 점검
-
9
서울시 "토허구역 확대 지정 한달간 집값·거래량 진정세"
-
10
한미 관세협상 3대 포인트는…트럼프 등판·방위비·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