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홈쇼핑 상생 발전 위한 협약
김주환
입력 : 2025.03.09 12:33:58
입력 : 2025.03.09 12:3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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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KT[030200]는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사옥에서 국내 홈쇼핑사 12곳 및 인터넷TV(IPTV)와 홈쇼핑 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에 따라 지니 TV 쇼핑 인사이트(GSI)를 활용해 홈쇼핑사의 상품 기획, 편성, 방송 제작 등 사업 전반의 고객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에 협력한다.
GSI는 실시간 TV 시청 데이터, 유무선 미디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홈쇼핑사의 상품 기획, 편성, 방송 운영 및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KT는 또 홈쇼핑 기업의 판매·홍보 영상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제작 효율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GSI에 챗봇 형태의 'AI 어시스턴트'와 시청자 행동 예측 모델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이다.
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홈쇼핑 및 IPTV 산업 전체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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