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트고 거래만 해도 10만원”…코인 불장에 거래소들 ‘파격 혜택’ 마케팅

한상헌 기자(aries@mk.co.kr)

입력 : 2024.11.29 10:42:03 I 수정 : 2024.11.29 11:02:42
빗썸, 원화 계좌 개설 기념 혜택
코인원도 미션 수행 시 보상 이벤트


빗썸이 원화계좌 개설 및 연동 서비스를 대폭 개선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료=빗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유입된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금을 내걸고 경쟁에 나섰다.

빗썸이 원화 계좌 개설과 연동 서비스를 대폭 개선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빗썸은 올해 8월부터 가상자산 거래를 위한 원화 계좌 발급 시 빗썸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제휴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더 나아가 이번엔 계좌 개설 과정을 3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계좌 개설 서비스를 개선했다.

계좌 연동 고객을 위한 지원금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28일부터 빗썸에 생애 첫 계좌를 연동한 고객에게는 3만원의 ‘연동지원금’을 지급한다. 빗썸 앱을 통해 NH농협은행 간편 계좌 개설을 실시하고, 계좌를 연동할 때 받을 수 있다.

계좌 개설과 연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4시간 전담 채널도 신설했다. 빗썸 고객센터와 카카오톡 빗썸 플러스친구 채팅을 통해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계좌 개설과 연동에 불편을 겪은 고객을 위해 ‘불편보상금’ 1만원도 지급한다. 보상금은 설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불편 사항과 개선점을 기재하면 된다.

지급된 연동지원금과 불편보상금은 빗썸에서 가상자산 거래 시 출금할 수 있으며, 2025년 1월 31일까지 미거래 시 다음 영업일에 소멸된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연말을 맞아 신규 고객 대상 ‘메리 크립토마스! 해피 뉴 홀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료=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도 연말을 맞아 신규 고객 대상 ‘메리 크립토마스! 해피 뉴 홀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가상자산 투자 진입장벽까지 낮춘다는 목표다.

이 행사는 코인원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거래 전부터 첫 거래, 연속 거래까지 단계별 4가지 미션에 참여하면 거래 수수료와 가상자산 등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첫 미션은 올해 4월 1일 이후 거래 이력이 없는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수수료 얼리버드 4만원권’을 무료 지급한다. 거래 금액 1억원까지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급 즉시 수수료 혜택이 적용되며 30일간 유지된다.

다른 두 가지 미션으로 ‘첫 거래하고 OX 퀴즈 하기’는 코인원에서 첫 거래를 한 후, 제시된 OX 퀴즈를 맞춘 정답자에게 2만원 상당의 랜덤 가상자산을 지급한다. 또한, 첫 거래 후 코인원 커뮤니티에 자신의 수익률을 인증한 고객은 1만원 상당의 랜덤 가상자산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 미션으로 첫 거래일을 포함해 3일 연속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3만원 상당의 랜덤 가상자산을 지급한다.

코인원 관계자는 “신규 고객들이 수수료 얼리버드, 커뮤니티 등 코인원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가상자산 거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11.29 12:33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