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글로벌 외환 핀테크 기업 스위치원과 MOU 체결

홍순빈 기자(hong.soonbin@mk.co.kr)

입력 : 2025.08.01 11:24:44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 외환 핀테크 기업 스위치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위치원 사용자에게 외화 기반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 환전부터 주식 등 증권 투자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고객 경험을 구현할 예정이다.

스위치원은 환전, 외환 트레이딩, 외환 리스크 관리에 특화된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한국·일본·싱가포르 현지 법인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무료환전, 자동환전, 분할매매 등의 24시간 환테크 서비스 ‘스위치원(Switchwon)’과, 통합 외환 리스크 관리 설루션인 ‘스위치플로우(Switchflow)’가 있다.

2022년 서비스 론칭 이후 빠르게 성장해 2025년 8월 현재 월간 1500억원 이상, 연간 2조원 규모의 환전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서정아 스위치원 대표는 “신한투자증권과 MOU를 통해 증권 투자 시 발생하는 환전 비용에 대한 고객 부담을 없애고 환전과 해외 증권 투자가 통합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일현 신한투자증권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최근 미국주식은 물론 다양한 해외 투자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스위치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주식 소수점부터 시작해 다양한 외화 관련 투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8.02 07:15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