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서울머니쇼 부스] 에프앤가이드, 모바일 금융 서비스 ‘리타민’ 선보여

도혜민 매경비즈 기자(doh.hyemin@mkinternet.com)

입력 : 2025.05.20 09:34:24
전 증권사 리포트 통합 열람 앱 ‘리타민’, 직관적 UI와 콘텐츠로 참관객 호응… 현장 이벤트·특별 강연도 진행


에프앤가이드(대표 이기태)는 지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머니쇼’에 참가해 자사의 모바일 금융 정보 서비스 ‘리타민’을 선보이며 참관객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2000년 설립된 에프앤가이드는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외 금융투자기관 및 개인투자자에게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온 금융 정보 전문 기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리타민’을 중심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핵심 기능과 활용법을 직접 소개했다.

‘리타민’은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증권사 리포트 통합 열람 앱이다. 국내 모든 증권사의 리포트를 하나의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볼 수 있으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모바일 최적화가 강점이다. 이 외에도 기업 분석, 컨센서스, 공시, 뉴스 등 다양한 투자 정보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행사 기간 중에는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투자 생활에 비타민이 되어주겠다’는 브랜드 메시지에 맞춰 1개월 무료 이용권과 함께 비타민, 커피, 스트레스볼 등 실용적인 경품이 제공돼 현장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5월 9일에는 “핀테크를 활용한 똑똑한 자산관리”를 주제로 특별 강연도 열렸다. 강연에는 에프앤가이드 앰버서더이자 금융 블로거인 범송공자(본명 장우진)가 연사로 참여해 “증권사 리포트는 주가 변동의 근거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의 보고(寶庫)”라며 “꾸준히 읽고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투자 전략의 깊이가 달라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리타민은 현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6월 30일까지 구독자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기간 내 구독 시 평생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리타민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25 서울머니쇼 에프앤가이드 ‘리타민’ 소개 부스(사진제공=에프앤가이드)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20 13:5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