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프로토콜AG, 스위스은행과 협력해 ‘페이코인 마스터카드’ 공식 출시

최근도 기자(recentdo@mk.co.kr)

입력 : 2025.05.16 10:54:38


다날의 계열사 페이프로토콜AG는 스위스의 웹3 네오뱅크 SR Saphirstein AG(Fiat24)와 협력해 ‘페이코인 마스터카드)’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페이코인 마스터카드’는 사용자가 직접 페이코인(PCI)을 충전해 전 세계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실시간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가상자산 기반 직불카드다.

구글페이, 애플페이 등 주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에도 등록이 가능해 전세계 오프라인 매장과 해외 쇼핑, 여행,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 사용이 가능하다.

카드 발급은 페이프로토콜AG 글로벌 앱에서 가능하며, 앱 설치 후 페이코인(PCI)를 입금하고, Fiat24 플랫폼에서 웹3 계좌 인증 수단인 계좌 NFT를 발급받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다만 아직 한국 사용자들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없다.

이 NFT는 웹3 지갑 기반으로 작동하는 디지털 신분증 역할을 한다.

충전된 페이코인(PCI)는 스테이블코인인 USDC를 거쳐 Fiat24의 24토큰으로 자동 전환돼 결제 시 실시간으로 차감된다.

월 최대 이용 한도는 1000 스위스프랑(약 166만원)이며, 사용자 인증 강화 및 운영 안정성 등을 거쳐 추후 상향 조정될 예정이다.

특히 결제 과정에서 환전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여행자용 트래블카드로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페이프로토콜AG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가상자산 기반 리워드, 바우처 및 신용 서비스 등 다양한 DeFi 연계 금융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글로벌 PayFi 생태계 확장을 통해, 탈중앙화 금융과 전통 결제 시스템 간의 연결 고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6 13:56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