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심우정 검찰총장 딸 '특혜채용' 의혹 조사
입력 : 2025.04.08 19:38:51 I 수정 : 2025.04.08 20:26:30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심우정 검찰총장이 지난달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2025.3.17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고용노동부가 심우정 검찰총장 딸의 외교부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한 신고를 접수하고 조사에 나선다.
8일 노동부에 따르면 심 총장의 딸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채용절차법)' 위반 신고가 이날 노동부에 들어왔다.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은 신고자와 심 총장 딸을 불러 진술을 듣고 자료 제출 등을 요구하는 등 조사할 계획이다.
신고자가 심 총장 딸의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불합격한 피해자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노동부 관계자는 "원칙적으로 신고자 신원을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심우정 검찰총장 자녀 채용 비리 진상조사단' 단장인 한정애 의원은 이날 심 총장 딸의 외교부 연구원 등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한 공세를 이어가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해당 의혹과 관련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공수처는 시민단체가 심 총장과 조태열 외교부 장관을 직권남용, 뇌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수사3부(이대환 부장검사)에 배당해 수사 중이다.
sungjinpark@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투자할 곳 안 보인다"… 현금 보유량 늘리는 슈퍼리치
-
2
“서학개미 월요일에 어쩌나”…美 3대지수 ‘죽음의 교차’ 신호에 월가도 경고
-
3
토허제 해제·주담대 늘며 4월 가계대출 2.5조 증가
-
4
'큰손' 떠나는 대형 오피스 조단위 매물 줄줄이 대기
-
5
[표] 외국환율고시표
-
6
현대차 美 전진기지 애틀랜타에 뜬 성김 "韓美연대의 힘 믿어"
-
7
“내 인생 망해, 탈조선 해라”...작심발언 쏟아낸 이국종 병원장 [이번주인공]
-
8
정부, 배달 오토바이 전동화 지원 검토
-
9
"반세기 쌓아올린 한인 자부심의 역사 … 한상대회 열리니 감개무량"
-
10
"어메이징 K푸드" 잇단 수출낭보 … 美현지 공장설립 통큰 투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