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한국콜마, 'K뷰티 스타트업 공동 육성' 나선다
강애란
입력 : 2025.05.06 09:49:20
입력 : 2025.05.06 09:49:20

(서울=연합뉴스) 허현행 한국콜마 경영기획본부장(왼쪽)과 장지민 CJ올리브영 경영지원담당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2025.05.06 [올리브영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CJ올리브영은 한국콜마와 K뷰티 산업을 주도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팅(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는 한국콜마 자회사 HK이노엔 사옥에서 상호 협력과 전략적 협업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화장품 제조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 초기 단계에 있는 12개 이상의 기업을 선정하고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한국콜마는 자회사인 HK이노엔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용 공간 '뷰티혁신허브센터' 입주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올리브영은 연간 1억건을 상회하는 국내·외 고객 구매 데이터와 상품 기획과 입점 전략 수립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두 회사는 화장품 산업의 동반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신 K뷰티 트렌드 정보와 교육,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 기업 투자도 검토하기로 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올리브영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인디 브랜드 중심의 K뷰티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자 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인큐베이터'로 혁신적인 브랜드를 찾아내 국내 뷰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AI 소프트웨어 폭발적인 수요” 팔란티어 1분기 호실적···시간외 주가는 ‘털썩’
-
2
주가 ‘5000시대’ 선언한 이재명…전문가들이 보는 실현 가능성은
-
3
결제사 vs 코인사…스테이블코인 결제망 패권 두고 신-구 기업 경쟁
-
4
진격의 K뷰티·패션…관련 기업도 잇따라 IPO 도전
-
5
SKT 해킹에 가정의달 특수까지…통신업계 과열 경쟁 '위험수위'
-
6
中 노동절 황금연휴 14.7억명 이동…예상치 웃돌아
-
7
“이번엔 하이볼 열풍” 88만캔 초고속 완판된 CU 편의점 하이볼
-
8
국내 '치매 머니' 154조원·GDP 6.4%…"사기·투자위축 우려"(종합)
-
9
“카네이션인 줄 알았는데 금이 딱”…이마트24, 어버이날 ‘순금 카네이션 배지’
-
1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