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수들 선택은 증권가 목표주가 상향한 이 종목[주식 초고수는 지금]

최근도 기자(recentdo@mk.co.kr)

입력 : 2025.01.20 14:43:36
[수익률 상위 1% 투자자 오전 9시30분 거래동향]
증권가 목표주가 잇딴 상향 ‘네이버’ 순매수 1위
미국 조선소 인수 한화오션 등 트럼프 수혜주도 선택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20일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네이버, 한화오션, 하나마이크론, 삼성중공업, 하이브 등을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에 반해 초고수들의 순매도가 몰린 종목은 HD한국조선해양, 삼성전자, 일신석재 등으로 파악됐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m.Club)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개장 이후 오전 9시 30분까지 네이버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네이버는 올해 들어 증권가에서 목표주가를 상향하고 있는 대표적인 종목이다. KB증권은 16일 네이버 목표주가를 24만 원에서 26만 원으로 8.3% 상향 조정했다.

KB증권 외에도 DB금융투자와 상상인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도 네이버에 대한 목표주가를 최대 28만 원까지 올려잡았다. 최고점 대비 반토막 수준인 현재 주가가 바닥을 찍고 올라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초고수들도 선제적으로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2위는 하나마이크론이다. 하나마이크론은 이날 오전 11시5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5.36% 하락한 1만47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나마이크론은 지난 17일 반도체 제품 패키징과 테스트 사업 부문을 떼어 내 새 회사를 설립하는 내용의 인적분할 계획을 공시했다. 인적분할로 인한 불확실성에 주가가 하락했지만 초고수들은 이번 하락이 하나마이크론의 펀더멘털 문제는 아니라고 보고 오히려 매수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초고수들은 HD한국조선해양을 많이 순매도 했다. 조선업내에서도 미국 조선소를 인수한 한화오션과 차별화되는 모습이다.

초고수들은 최근 약세를 지속하고 있는 삼성전자도 많이 매도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1.20 19:3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