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운용, 단위형 공모주하이일드만기형펀드 출시
정유정 기자(utoori@mk.co.kr)
입력 : 2025.01.06 15:58:52
입력 : 2025.01.06 15:58:52
설정 직후 대어급 LG CNS 등 청약 예정
KCGI자산운용은 일정 기간 자금을 모집한 후 더 이상 추가자금을 받지 않고 공모주 등에 투자하는 ‘KCGI공모주하이일드만기형증권투자신탁2호’을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 펀드는 설정 직후 올해 신규 상장을 준비 중인 LG CNS 청약에 나설 예정이다.
해당 펀드는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로 공모주 배정 물량이 상대적으로 많고 채권에 투자해 금리 하락 시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CGI자산운용 이 펀드를 설정 후 1년 3개월간 운용할 예정이다.
BBB+ 등급 이하 하이일드채권 중 우량 채권을 선별해 펀드 순자산의 45%~50% 정도를 투자하고 10%~15%는 국고채, 공사채, 국채선물 등 AA-등급 이상의 유동성이 좋은 채권에 투자할 계획이다.
KCGI자산운용 관계자는 “공모주 가격의 거품이 어느 정도 빠졌고, 공모주 투자 수익률이 2~3년을 주기로 순환해 지난해 5년 이래 최저 수준에 와있다는 점, 올해 우량 대기업의 대어급 상장 물량이 다수 대기하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올해 공모주 시장의 투자가 유망해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주 펀드에 적용되는 단위형은 일정 기간 자금을 모집한 후 더 이상 추가자금을 받지 않고 공모주 등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공모주 투자 이익을 나중에 들어온 투자자와 나누지 않고 온전하게 누리는 장점이 있다.
KCGI자산운용 관계자는 “공모주 투자 수익의 희석을 막기 위한 최적의 방안으로 단위형 모집 방식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