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고용노동장관회의 11∼13일 제주서 개최
APEC 21개 회원국 고용노동부 수석대표 등 약 200명 참석
김은경
입력 : 2025.05.06 06:15:02
입력 : 2025.05.06 06:15:02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2차 고위관리회의가 오는 3일부터 제주 서귀포에서 개막한다.사진은 2일 오전 회의 준비가 완료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모습.2025.5.2 jihopark@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2025 고용노동장관회의가 11∼13일 제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는 APEC 21개 회원 경제체 고용노동부 수석대표 등 약 200명이 참석해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노동시장과 일자리'를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각 경제체들의 정책 및 경험, 성과·문제점 등을 공유해 우수정책을 학습하고 경제체별 실정에 맞는 대안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다.
회의에서는 먼저 APEC 정상회의와 관련한 주요 사항을 보고하고, '유연하고 활력있는 노동시장'과 '미래일자리 대응과 적극적 노동시장 정책'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한다.
회의 주제인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노동시장과 일자리'와 관련된 공동성명 또는 의장성명도 채택될 예정이다.
노동부는 이번 회의가 상생과 연대에 기반한 다자주의 협력 외교 논의의 장으로, 자국 이익 중심의 양자 외교 기조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개최돼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노동부는 우리나라가 이번 국제 무대에서 정책 리더십을 발휘해 고용서비스 관련 정책 수출국으로 발돋움하길 기대하고 있다.
회의 후에는 장관회의 성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정례 포럼을 개최하는 등 정책 외교를 확대해 글로벌 일자리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
한편 이번 회의에는 장관 직무대행을 맡은 김민석 노동부 차관이 참석해 다른 경제체 대표 중 일부와 별도 양자 회담을 한다.
회의장 주변에는 생애주기별 노동부 지원 정책을 홍보할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APEC 2025 고용노동장관회의 고용노동부 정책 홍보 부스 가안[노동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ookmani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삼성물산, 압구정에 홍보관 'S라운지' 개관…수주전 '포문'
-
2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30
-
3
“상장기업이라고 쉽게 믿었다간”…이자도 못 갚는 좀비기업 ‘역대 최다’
-
4
미일 관세협상 난항?…"美, 상호관세 추가분 철폐 거부"
-
5
LG엔솔·삼성SDI, 인터배터리 유럽 출격…ESS 시장 경쟁력 강화(종합)
-
6
“수도권에선 주담대 받기 더 힘들어지겠네”…이달 3단계 대출 규제안 발표
-
7
CJ대한통운, 중동지역 배송 네트워크 구축…"물류영토 확장"
-
8
SKT "알뜰폰 포함 2천411만명 유심보호서비스…유심교체 104만"
-
9
롯데자이언츠 선전에 부산은행 '승리기원 예·적금' 인기몰이
-
10
소고기도 ‘제로슈거’ 시대…롯데마트 “상품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