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

김민주 매경닷컴 기자(kim.minjoo@mk.co.kr)

입력 : 2025.03.21 13:33:11
지난 18일(화), 서울시 중구 서소문2청사에서 KB증권 강진두 경영기획그룹장(왼쪽)과 서울시 이수연 정원도시국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 KB증권]


KB증권은 지난 18일 서울시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KB증권 강진두 경영기획그룹장, 서울시 이수연 정원도시국장과 유혜미 조경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서소문2청사에서 진행됐다.

KB증권은 친환경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도심 속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도심 환경 재생을 위해 작년 뚝섬한강공원에 이어 2년 연속 기업동행정원에 참여한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정원도시, 서울’을 목표로 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시민과 기업, 여러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정원 축제다. 도시의 정원화는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기후 위기와 환경문제 및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세계적인 정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 서남권의 주요 거점 공원인 보라매 공원에서 오는 5월 22일 개막해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KB증권은 기업의 가치관과 브랜드를 담은 ‘깨비정원 with KB증권’을 조성하여 입구에서부터 황금색 동전을 따라 점차 커지는 계단과 언덕 정상에서 바라보는 노란색 정원을 통해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는 KB증권의 메시지를 표현한다.

더불어 언덕 정상에 위치한 ‘깨비’ 글자 앉음돌과 선물상자 모양의 구조물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될 ‘깨비정원 with KB증권’은 일회성 정원이 아닌 ‘존치정원’으로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이후에도 서울시에서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된다.

또 KB증권은 개막일인 오는 5월 22일부터 5월 25일까지 깨비정원 홍보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3.28 11:33 더보기 >